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임기 후 최초 탄핵당하는 트럼프 대통령

기사승인 2021.01.14  12:11:59

공유
default_news_ad1

- 우리의 맹바기 대통령과 흡사한 트럼프

▲ 장사꾼 마인드로 제 잇속 밖에 모르는 우리의 맹바기 대통령과 흡사한 트럼프. 어떻게 미국에서 저런 대통령이 나오는지 이건 나에겐 숙제이다. 저 형편 없는 의식의 소유자인 대통령으로 전 세계 코로나 확진자 최고가 된 저 미국. 한마디로 퇴임 후 처음으로 탄핵 당하는 저 미국의 트럼프를 대하는 건 이건 아닌데 하며 마냥 씁쓸한 따름이다.

지구상 최고의 민주주의 국가란 데서 대선 불복으로 나가는 건 어처구니 없어

어떻게 미국에서 저런 대통령이 나오는지 이건 나에겐 숙제

미국의 트럼프가 탄핵될 모양이다. 이러면 임기 후 최초로 탄핵당하는 미국 대통령이라 한다. 이 점에서 전 세계인 누구든 저 망나니 탄핵당하고도 싸다는 의사로 저 트럼프를 바라보고 있다.

장사꾼답게 진정성이라곤 없는 흰소리로 미국을 잘 살게 하겠다며 유권자에게 파고들어 세계 최고 패권국 대통령이 된 저 트럼프, 이리하여 무엇이든 장사꾼 마인드였다. 왜 미국이 돈을 써야 하냐며 기후협약을 탈퇴하는가 하면 돈 앞에서는 동맹도 없다며 우리 한국을 향해 100% 주한미군 주둔비를 인상하려 하지 않나...

북미회담도 아주 자신 있게 북핵문제를 제 임기 내  해결하겠다며 그렇게 큰소릴 뻥뻥 쳤는데, 얍삽한 군수산업 장사 마인드에서 손해 보는 짓인지 하노이의 테이블에 죄다 올려놓은 밥상을 걷어차 버린 저 트럼프.

이런 거까진 좋다. 지들의 국익을 위하는 짓이고 그놈 돈이 되는 길로 가자는 게 저 트럼프 노선이니까. 한데 지구상 최고의 민주주의 국가란 데서 대선 불복으로 나가는 건 어처구니 없다.

제가 바라는 뉴스가 아닌 다른 모든 뉴스는 가짜 뉴스란 거고 각 주의 투표도 가짜 투표란 저 트럼프의 막말. 이러한데 우리의 극우들처럼 저기 미국도 트럼프를 맹종하는 이들이 그렇게 많을 수가 없다. 코로나 확진자 신세까지 졌는데도 그 무서운 전염병 코로나를 아주 우습게 보며 마스크를 여전히 끼지 않는 저 트럼프를 따라 마스크를 끼지 않은 이로 가득한 저 미국 사회. 이리하여 미국 인구의 4%가 확진자인데도 그 코로나 별 거 아니라며 여론을 부추기는 희대의 장사꾼 대통령.

정말 어처구니 없는 세계 최강의 패권국이자 민주주의 표상인 나라에서 기대 이하의 저 대통령. 이러한 트럼프의 대선 불복이며 민주주의를 향한 어깃장에 그를 지지하는 이들이 드디어 그 신성한 미국 의사당에 난입한 거였다. 그리곤 무차별 파괴며 기물 훼손에 경찰이 투입되는 지경에 이르렀다. 경찰의 강경 진압으로 트럼프 지지자 4명이 사망하고 경찰관 2명이 또한 사망한 이번의 사건.

장사꾼 마인드로 제 잇속 밖에 모르는 우리의 맹바기 대통령과 흡사한 트럼프. 어떻게 미국에서 저런 대통령이 나오는지 이건 나에겐 숙제이다. 저 형편 없는 의식의 소유자인 대통령으로 전 세계 코로나 확진자 최고가 된 저 미국. 한마디로 퇴임 후 처음으로 탄핵 당하는 저 미국의 트럼프를 대하는 건 이건 아닌데 하며 마냥 씁쓸한 따름이다.

양병철 편집국장

<저작권자 © 시민사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