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해양 전문가 양성 산실로 또 한번 발돋움

기사승인 2022.01.19  09:04:51

공유
default_news_ad1

- 한국해양대, 2021년 해양경찰 간부후보생 합격자 55%가 한국해양대 출신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가 2021년 해양경찰 간부후보생 전체 합격자 가운데 55%를 배출하며, 해양 전문가 양성의 요람임을 또 한번 입증했다.

▲ (한국해양대학교 전경)

지난해 12월 발표된 해양경찰 채용시험 합격자 현황을 보면 간부후보생 합격자 가운데 한국해양대 출신은 11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합격자 20명의 과반이 넘어가는 수치로 한국해양대가 해양 전문인력 배출의 명문가로 웅비하고 있다는 평가다.

해양경찰 합격자 현황도 괄목할만하다. 해양주권 수호의 첨병인 해양경찰 합격생을 한국해양대는 지난해 하반기에만 21명을 배출했다. 구체적으로는 ▲해경 공채 11명 ▲함정요원 8명 ▲수사 2명 등이 최종 합격했다.

이는 지역사회 곳곳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내는 선배 졸업생들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해 12월 한국해양대 항해학과 출신인 정봉훈 동문은 해양경찰청장으로 취임했다. 유엔(UN) 국제해사기구(IMO) 임기택 사무총장과 해양수산부 문성혁 장관 등도 한국해양대를 졸업해 글로벌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해양대 도덕희 총장·목포해양대 한원희 총장·한국해운협회 정태순 회장·한국도선사협회 조용화 회장·한국선급 이형철 회장·이창식 해군준장 등도 한국해양대를 졸업했다. 정·재계를 넘어 학(學)·군(軍)까지 분야를 막론하고 사회 곳곳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한국해양대학교는 해사대학의 편입학 규정 개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신규 학과 개설 등으로 향후 해양 미래인재 배출에도 주력하고 있다.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은 “미래 해양 전문가 양성을 위해 최고의 교수진과 최고의 교육과정으로 우리나라 해양 분야 미래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병철 기자 bcyang2002@hanmail.net

<저작권자 © 시민사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