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화에서 빛;나이다’ 행사에서 유치 응원 열기 지펴

기사승인 2023.04.01  08:18:57

공유
default_news_ad1

- 엑스포 드림원정대, 국민 염원 싣고 광화에서 빛났다

전국민 유치 응원 담는 위시트리 설치, 엑스포 응원송 활용 플래시몹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향한 국민들의 응원 열기에 불 지펴

부산시가 마련한 엑스포 드림원정대는 지난 3월 29일 출정식을 갖고, 전국민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염원을 담는 전국 투어를 시작했다.

▲ 전국민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염원을 싣고 달리는 엑스포 드림원정대가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를 계기로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유치기원 행사 ‘광화에서 빛;나이다’에서 톡톡한 역할을 했다.

지난 29일에는 대구를 찾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대구시민에게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필요성을 알리고 이들의 뜨거운 지지와 응원을 받았으며, 30일에는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된 ‘광화에서 빛;나이다’ 행사를 찾았다.

‘광화에서 빛;나이다’는 세계 3대 메가이벤트인 세계박람회를 2030년 부산으로 유치하기 위한 중요 과정인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를 앞두고, 대한민국 국민의 유치 열망을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2030부산세계박람회유치위원회 주최로 지난 30일을 포함해 4월 3일까지 열린다.

민간 유치위(삼성, 현대기아차, SK, LG 등)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최고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2030부산세계박람회와 관련한 전시와 이벤트가 진행되며, 행사장소인 서울 광화문광장도 전체가 2030부산세계박람회 빛 조형물, 미디어아트 등으로 꾸며졌다.

엑스포 드림원정대의 이번 행사 참여는 이날 행사의 출발을 더욱 빛내고, 대한민국의 유치 열기를 한층 고조시키기 위해서다.

엑스포 드림원정대는 가수 이무진이 참여한 엑스포 응원송 ‘웰컴 투 엑스포(Welcome to Expo)’가 온라인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점을 고려해, 광화문광장에서 이를 활용한 플래시몹 행사를 진행하고, 유치 응원을 부착할 수 있는 위시트리를 설치하면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향한 국민들의 응원 열기에 불을 지폈다.

또 관광진흥과와의 협업을 통해 엑스포 드림원정대가 사용하는 홍보 트럭 앞을 아름다운 부산의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조성해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동시에 제공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한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윤상직 유치위원회 사무총장 등이 방문했으며, 안병윤 부산시 행정부시장도 현장을 찾았다. 안병윤 부시장은 이날 주요 내빈과 함께 행사 시작을 알리는 점등식 퍼포먼스에 참여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굳은 의지를 보여줬다.

안병윤 부산시 행정부시장은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단이 방한하는 중요한 시기에, 엑스포 드림원정대가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향한 대한민국의 유치 열망에 불을 지피는데 큰 역할을 했다”며 “우리 시는 부산으로 내려올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단을 맞을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으며, 개최지가 결정될 때까지 계속해서 전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엑스포 드림원정대는 광화문에서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치고 순천, 광주, 대전을 거쳐 4월 3일 다시 광화문광장을 찾아 전 국민의 유치 열망을 전한 다음, 부산으로 내려와 6일까지 일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영옥 기자

<저작권자 © 시민사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