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가덕도 신공항 조기 착공 촉구 결의대회

기사승인 2023.03.06  17:02:25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산시의회 건설교통위, 가덕도에서 신공항 조기 착공 강력 촉구 결의

관문공항 시설규모 반영, 박람회 현지실사단 방문 전

조기 개항 로드맵 제시, 통합LCC본사 부산이전 및 관련 법안 원안처리 촉구

신공항 조기 착공에 대한 주민여론 지속적 확산 추진

부산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박대근)와 (사)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원회(위원장 장인화)는 6일 오전 강서구 가덕도 대항전망대에서 ‘가덕도 신공항 조기 착공 촉구 결의대회’를 열었다.

▲ (사진=부산광역시의회)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부산광역시의회 박대근 위원장을 비롯한 상임위 소속 김재운 의원, 박진수 의원, 서지연 의원, 송우현 의원, 이복조 의원, 조상진 의원과 (사)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원회 관계자들이 참가하여 가덕도 신공항 조기 착공을 위한 강력한 결의를 다졌다.

결의대회 모두발언에서 박대근 위원장은 “2030부산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장거리 노선이 있는 가덕도 신공항 조기 착공과 특히 오는 2029년 개항이라는 정부 책임자의 공식화된 발표가 꼭 필요하다. 신공항 조기 착공이라는 목표에 다시 한번 도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건설교통위 위원 전원은 ▲24시간 안전한 남부권 관문공항으로 기능할 수 있는 충분한 시설 규모 기본계획 반영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단 방문 전 조기 개항 로드맵 제시 ▲통합LCC 본사 부산 설치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 개정안,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법」 제정안 원안처리에 대한 결의문을 낭독하여 신공항 조기 착공을 위한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가덕도 신공항은 ’21년 「가덕도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 제정, ’22년 예비타당성조사면제 확정 등을 시작으로 현재 기본계획수립 및 전략환경영향평가 용역을 시행 중이며, 토지 조기 보상을 위해 기본계획 수립 즉시 토지 보상을 진행한다는 내용을 담은 특별법 개정안이 국회에 상정되어 있다.

부산광역시의회는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신공항 조기 착공에 대한 주민여론을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 (사진=부산광역시의회)

양병철 기자 bcyang2002@hanmail.net

<저작권자 © 시민사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