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4명에게 생명을 나누고 하늘의 천사가 된 세윤이”

기사승인 2023.01.09  14:18:26

공유
default_news_ad1

- 자동차 고치는 정비사 꿈꾸던 세윤이, 6살 나이로 4명 살리고 떠나

태어나자마자 수술하여 건강 찾았던 6살 송세윤군,

4명에게 생명을 나누고 하늘의 천사가 돼

아픈 아이 엄마의 마음 알기에 기증 결심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문인성)은 지난해 12월 28일 제주대학교병원에서 송세윤(6)군이 뇌사장기기증으로 심장, 폐장, 신장(좌·우)을 기증하여 4명의 생명을 살리고 짧지만 아름다운 생을 마감했다고 9일 밝혔다.

▲ 기증자 송세윤 모습 (사진=한국장기조직기증원)

세윤이는 태어나자마자 장티푸스 질환으로 수술을 했고, 여느 아이와 다르지 않게 건강히 자라던 중 12월 1일 구토와 복통을 호소하며 쓰러졌다.

세윤이는 쓰러지며 심장마비가 와 심폐소생술을 하며 병원으로 이송했지만, 병원에 도착했을 때는 회복이 어려운 상태인 뇌사상태가 됐다. 가족은 갑자기 쓰러진 아이를 그대로 떠나보낼 수 없어 어디 선가라도 살아 숨 쉬길 바라는 마음에 기증을 결심했다.

제주도에서 태어난 세윤이는 밝고 활동적이며, 자기보다 어린아이들을 돌보며 항상 양보하는 성격으로 돈가스와 자장면을 좋아하는 착한 아들이었다고 한다. 자동차를 좋아하여 아픈 자동차를 고쳐주는 정비사를 꿈꿨다.

세윤이의 어머니 송승아씨는 “세상 엄마 중에 저처럼 아이가 아파서 힘들어하는 엄마들도 있을 텐데, 세윤의 몸 일부가 어디선가 살아 숨 쉬고 기증 받은 아이와 그 가족도 행복할 수 있을 것 같아 기증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세윤이를 떠나보내며 “세윤아. 엄마야. 이제 엄마 걱정하지 말고, 하늘나라에서는 다른 아이들처럼 하고 싶은 것 다 하면서 살아. 매일 사탕, 초콜릿 먹지 말라고 잔소리만 한 것만 같아 미안해. 세윤아. 엄마가 사랑해. 늘 엄마가 생각할게”라고 인사를 전했다.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원장은 “어린 자식을 떠나보내는 슬픔을 이해하기도 표현하기도 없지만, 다른 아픔 속에 있는 아이들을 위해 이런 결정을 내려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린다. 생명 나눔을 실천해주신 기증자와 기증자 가족의 숭고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병철 기자 bcyang2002@hanmail.net

<저작권자 © 시민사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