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대 이진주, 인체조직기증으로 환자에게 희망 나눠

기사승인 2022.10.29  13:34:40

공유
default_news_ad1

고생만 했던 딸이 하늘에서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에 기증 결심

인체조직기증 통해 조직 손상으로 장애 있는 환자에게 희망 전달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문인성)은 지난 10월 15일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에서 29살 이진주씨가 인체조직기증을 통해 100여명의 환자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하늘나라로 떠났다고 밝혔다.

▲ (기증자 이진주씨 모습. 사진=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이씨는 지난 9월 13일 지인들과 식사 도중 갑작스럽게 쓰러져 119를 타고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뇌사 추정상태가 됐다. 가족들은 갑작스러운 사고에 힘들어했지만, 마지막 가는 길이 누군가를 돕는 아름다운 모습으로 기억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기증을 결심했다.

강원도 강릉에서 1남 1녀 중 장녀로 태어난 이씨는 차분하고 내성적인 성격이었지만, 주변의 어려운 사람을 보면 먼저 다가가 도움을 주는 따뜻한 마음씨를 가졌다고 한다.

이씨의 아버지 이윤식씨은 “딸 진주와 아들이 6살, 3살 때 엄마와 헤어지고 혼자서 애들을 돌보며 키웠기에 딸을 생각만 하면 눈물이 난다. 직업이 외부로 돌아다녀야 하는 일이기에 애들을 잘 챙겨주지 못한 것이 한이 된다. 진주가 10살 때부터 동생을 데리고 밥을 해 먹었다. 정말 애들 스스로 잘 커 주었기에 고맙고 미안하다”고 말했다.

이씨의 가족들은 의료진에게 회복이 어려우니 마음의 준비를 하라는 이야기를 듣고 “점차 안 좋아지는 몸 상태를 보면서 이대로 진주를 떠나보낼 수 없었다. 마지막 가는 길이 누군가에게 희망이 되고, 따뜻한 사랑을 나눈 사람으로 기억되길 바랐다. 특히 어려운 사람을 돕는 것을 좋아 했던 아이였으니 하늘에서도 많이 기뻐할 것 같다”며 기증을 결심했다는 것.

한국장기조직기증원 문인성 원장은 “삶의 끝에서 다른 아픈 이들을 위한 기증을 결심해 주신 이진주 님의 가족과 기증자에게 감사드린다”며 “생명나눔을 실천해주신 그 숭고한 결정이 아름답게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병철 기자 bcyang2002@hanmail.net

<저작권자 © 시민사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