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생명보험재단, 제주시 가구에 농약안전보관함 전달

기사승인 2022.06.30  15:43:31

공유
default_news_ad1

생명보험재단, 농약안전보관함 보급하며 노인 자살 예방 환경 구축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28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에서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 현판식을 하고 농약안전보관함 10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 생명보험재단이 제주시 애월읍에서 생명사랑 녹색마을 현판 전달식을 진행한 뒤 총 100가구에 농약안전보관함을 전달했다. (사진=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이날 행사에는 송기정 생명보험재단 상임이사, 박한선 한국자살예방협회 기획위원장, 김계홍 제주시 서부보건소 소장 등이 참석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0년 기준 제주특별자치도의 인구 10만명당 자살률은 25.5명으로 이는 전국 자살률 21.9명보다 16% 더 높은 수치다. 특히 이 가운데 농약 음독 자살 비율은 9.5%로, 전체 자살 수단 중 3위를 차지해 체계적인 농약 관리를 통한 자살 예방 활동이 꼭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생명보험재단은 음독 자살 및 노인 자살 예방을 위해 제주시 애월읍 납읍리 100가구에 농약안전보관함을 보급한다. 또 납읍리 마을 이장단 및 주민을 생명사랑지킴이로 임명해 농약안전보관함 사용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이웃 안부를 살피며 충동적 선택을 막을 수 있도록 돕는다.

생명보험재단 송기정 상임이사는 “제주는 2018년부터 높은 자살률을 보여 자살 예방을 위한 지속적 관심이 필요한 지역으로, 자살률 감소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추가 보급을 진행하게 됐다”며 “제주 지자체와 주민 여러분 그리고 생명보험재단의 적극적 노력을 통해 제주도에서 더 이상 농약 음독으로 소중한 생명을 잃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9개 생명보험 회사의 공동 협약에 따라 설립된 공익 법인이다.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생명 존중, 생애 보장 정신에 입각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자살 예방, 생명 존중 문화, 고령화 극복 분야를 중심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비롯해 복지 기관과 협업해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박찬인 기자

<저작권자 © 시민사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