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산 교직원 업무 줄이고, 교직원 복지 더 확대”

기사승인 2022.05.16  13:45:06

공유
default_news_ad1

-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후보, ‘스승의 날’ 교직원께 드리는 약속 발표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예비후보는 제41회 스승의 날을 맞아 교사들이 학생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교무행정업무전담팀 확대, 교권보호를 위한 교원힐링센터 기능 확대, 교직원 건강검진비 지원 확대 등 교권보호 및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 선생님들과 대화 나누는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예비후보 (사진=김석준캠프 공보실)

김석준 예비후보는 먼저, 교직원의 업무경감을 위해 현재 다행복학교에서 운영 중인 ‘교무행정전담팀’을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연차적으로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현재 100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지원 중인 ‘방과후학교’ 업무는 ‘방과후학교·돌봄지원센터’로 대폭 이관하고 내년부터는 모든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지원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

또, 교사 전보 땐 예전 학교에서 사용하던 노트북을 가지고 신규 발령 학교에 갈 수 있도록 해 그동안 만든 각종 학습자료를 일일이 다운받아 가야 하는 불편을 덜어주고, 디지털 서류 취합시스템을 개발해 체험학습 신청서, 결석계 등에 대한 종이 서류를 없애기로 했다. 병설유치원 교사가 불가피하게 출근을 하지 못할 때는 보결교사를 긴급 지원하고, 유치원 교원 1인당 원아수도 감축해 나가기로 했다. 교원의 업무를 대폭 경감해주기 위한 조치들이다.

김 예비후보는 특히 교권보호를 위해 교원힐링센터 기능을 확대하고, 학부모로부터의 교권침해 예방을 위해 희망하는 선생님에게 녹음기능이 있는 전화기를 지급하며, 교권침해 교원에 대한 치유비도 지원하기로 했다.

김 예비후보는 아울러, 교직원 복지향상을 위해 교직원 건강검진비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현재 50세 이상 교직원을 대상으로 지원 중인 건강검진비를 40세 이상 교직원으로 대상을 넓혀 지원하고, 임신 교직원에게는 근무 편의용품을 지원하기로 했다.

김석준 예비후보는 “언제나 묵묵히 교육 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부산의 모든 선생님들과 교직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함께 힘을 모아 부산의 교육혁신을 이끌고 부산교육에 변화의 새바람을 불어넣자”고 밝혔다.

노상엽 기자

<저작권자 © 시민사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