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청년, 청렴과 공정을 이야기하다

기사승인 2021.12.01  17:33:49

공유
default_news_ad1

- 대한민국유권자총연맹, ㅊㅊㅋㅊ페스티벌 토크쇼·시상식

사단법인 대한민국유권자총연맹(이사장 김희매, 공동대표 강병령, 이하 총연맹)은 3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ㅊㅊㅋㅊ페스티벌 토크쇼와 시상식’을 가졌다.

▲ (사진=대한민국유권자총연맹)

ㅊㅊㅋㅊ페스티벌은 청렴 문화 조성과 확산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청렴에 대한 인식 제고 및 개선과 가이드 교육 제공, 청렴한 선거와 투표문화 개선을 목적으로 국민권익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시행하는 공익사업으로 지난 4월부터 교육과 세미나, 온라인공모전 등이 진행됐다.

이날 진행된 시상식에는 전국의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공모전을 통해 최종 선정된 서울, 부산, 경남, 경북, 대전, 충청, 제주를 비롯한 전국에서 참여한 청년들 중 단편소설, 웹툰, UCC부문·밈짤, 포스터, 카피라이팅 부문 33명의 수상자들에게 황금청렴상, 청렴대상, 청렴금상을 수여했다.

행사를 주최한 총연맹은 유권자를 대변해 의정활동 모니터링, 민주시민 교육의식 확산, 공명선거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등록된 시민단체이다.

김희매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2030세대를 위한 뜻깊은 자리가 됐다. 청년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에너지로 앞으로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가주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유권자와 청소년, 청년세대들의 참여기회를 마련해 청렴 의식 고취와 민주시민 의식 함양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시상식 직전에 진행된 토크쇼에는 청렴과 공정에 관한 주제로 청년들 ▲김미성 청년과미래 법제사법위원장 ▲이창민 SNS문화진흥원 이사장 청년인재상 수상자 ▲석성민 더불어민주당 청년위원회 위원장이 패널로 참석했고, 사회는 김현옥 동서대 IPP사업단 교수가 맡아 진행했다.

양병철 기자 bcyang2002@hanmail.net

<저작권자 © 시민사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