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솔선수범하는 인물이 지역을 이끌어 나가야”

기사승인 2021.07.23  10:03:14

공유
default_news_ad1

- 수영사랑포럼, 매월 2, 4주 토요일 관내 청소 및 소외계층 연탄 등 지원

수영사랑포럼(회장 박병염, 사무국장 차덕형, 이하 포럼)에서는 매월 2, 4주 토요일 오전 8시부터 2~3시간 동안 부산 수영구 관내 광안리해수욕장, 금련산청소년수련원, 수영사적공원 등 외지인의 방문이 많은 곳에 쓰레기 줍기 봉사활동을 중심으로 청소를 하고 있다. 또한 추운 겨울에는 연탄을 구입하여 어려운 저소득층 가정에 직접 지원·배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봉사활동 당일 30명 내외의 회원이 항상 참여하고 있다.

수영사랑포럼은 회원수 120여명에 연회비 납부 정회원 35명으로 정관상 포럼의 목적은 각계각층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지역 발전과 민주주의 발전의 중요한 토대가 되도록 구체적인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며, 실천적인 시민 행동을 통하여 자유와 정의, 인권과 복지가 바르게 실현되는 지역사회를 건설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봉사단체이다.

포럼을 맡고 있는 박병염 회장(56)은 수산물 무역회사를 운영하면서 수산물 중도매인들의 인권향상과 근로자들의 인권 및 복지를 위해서도 솔선수범하고 있다. 이와 함께 박 회장은 수영구를 위하여 최선을 다해 마지막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또한 지역사회를 위하여 솔선수범하는 인물이 지역을 이끌어 나가야 한다는 생각을 평소 가지고 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병염 수영사랑포럼 회장은 부산대를 졸업하고 삼성물산 멕시코투자법인 삼성측 대표와 사단법인 부산수산물공판장 중도매인협회 회장, 부산항운노조 감천국제수산물근로자복지관리위원회 위원장, 전 부산권 냉동창고 근로자 산재관리기구 감사 등을 역임했다.

양병철 기자 bcyang2002@hanmail.net

<저작권자 © 시민사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