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유권자 공명선거감시단 발족

기사승인 2021.03.25  10:39:21

공유
default_news_ad1

- 대한민국유권자총연맹, 부산시장 4.7보궐선거 대비

다양한 연령대와 직종으로 구성된 부산의 일반시민들이 공명한 선거를 위해 모였다.

사단법인 대한민국유권자총연맹(대표 김희매, 공동대표 강병령, 이하 연맹)은 부산광역시장 보궐선거에 대비해 24일 오후 4시 부산진구 전포동 부산노인회관 2층 강당에서 공명선거감시단(이하 감시단)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감시단은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의 협조를 받아 공식선거기간인 3월 25일부터 선거날인 4월 7일까지 감시단 활동을 진행하며, 공명선거를 위해 부산시 전역의 선거운동관련 감시활동을 진행하여 선거관리위원회와 언론에 제보 할 예정이다.

55명의 다양한 직종과 연령대의 부산시민들이 지금까지 공명선거감시단에 신청했으며, 이들은 자발적 봉사활동으로 정치적 중립서약서를 쓰고, 활동을 개시했다.

시민 김모씨(21)는 “부산시 공직 사회의 청렴에 관심이 많았다”며 “공명선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참여이유를 말했다.

또 이모씨(45)는 “정치적 중립을 지키고 공정한 선거 만들기에 동참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희매 대표는 “선거과정에서 선거법이 지켜지고, 국민의 의사가 선거결과에 왜곡됨이 없이 반영되는 공명선거의 정착을 위하여 유권자공명선거감시단을 발족하게 됐다”고 설명하고 “유권자는 외부의 압력 없이 자기의 의사에 따라 후보자의 자질, 정견 등 합리적 요소를 고려하여 투표를 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 후보자는 공정한 선거운동을 해야하고, 이를 유권자는 항시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알림에도 그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박찬인 기자

<저작권자 © 시민사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