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봉민 의원 일가 비위 의혹 수사를"

기사승인 2020.12.29  16:11:08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산경실련, 진상 밝혀 경제정의 세워야…경찰에 수사의뢰

“경찰당국은 우리 사회의 경제정의를 바로 세우기 위해 전봉민 국회의원 일가 비위 의혹에 대해 철저한 수사로 진상을 밝혀야 합니다.”

부산경실련은 29일 전봉민 국회의원 일가 비위 의혹에 대한 사건 의혹 관련 수사의뢰 요청서를 부산지방경찰청에 접수하고 이같이 밝혔다.

▲ 부산경실련은 29일 전봉민 국회의원 일가 비위 의혹에 대한 수사의뢰를 부산경찰청에 접수하고 있다. (사진=부산경실련)

이 단체에 따르면 지난 20일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가 전봉민 의원 일가의 재산 형성과정에 대해 보도했다. 보도 내용에 따르면. 제21대 전봉민 국회의원(국민의힘 현재 탈당)은 동생 전병웅, 전상우과 함께 설립한 동수토건, 이진주택 등의 회사가 부친인 전광수 이진종합건설 회장으로부터 도급공사와 아파트 분양사업을 대규모로 넘겨받는 방식으로 매출을 올렸다.

전봉민 의원은 시의원직과 기업 대표직을 겸임하면서 불과 12년 만에 재산을 120배 넘게 불리는 등 일감몰아주기, 일감떼어주기 등 편법증여 의혹이 제기되어 왔고, 일감몰아주기 및 일감떼어주기는 공정거래법위반과 편법증여 소지가 있다.

이진종합건설이 현재 건설 추진 중인 부산 송도 주상복합아파트 이진베이시티 사업의 인허가 과정에서도 2015년 당시 주거비율이 50%에서 80%로 상승했고, 인허가 결정 당시 부산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 전광수 회장과 사돈지간인 전 부산시 주택국장이 해당 위원회 위원으로 참여했다.  

더불어 취재과정에서 전광수 회장이 취재기자에게 거금을 제시하며 청탁을 시도한 바 있다.

부산경실련은 “이상과 같이 보도된 전봉민 의원 일가를 둘러싼 의혹은 묵과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 특히 이러한 특혜의혹이 세상에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취재기자에게 금품으로 부정청탁하려는 일그러진 모습은 전봉민 의원 일가의 의혹이 사실일 수 있다는 합리적 의심이 들게 한다. 이 보도가 사실이라면 전봉민 의원 일가의 비윤리적 경제행위는 우리 사회의 경제정의를 바로 세우기 위해서도 반드시 진상을 밝혀서 응분의 책임을 물어야 할 사안”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부산경실련은 “전봉민 일가의 일감몰아주기·편법증여에 대한 수사, 송도 주상복합아파트 이진베이시티 사업허가과정에서의 특혜관련 수사를 경찰에 의뢰한다”고 밝히고 “경찰당국은 전봉민 의원 일가 비위 의혹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빨리 진행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양병철 기자 bcyang2002@hanmail.net

<저작권자 © 시민사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