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최인호·전재수,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기사승인 2020.12.21  16:04:56

공유
default_news_ad1

최인호 의원, 5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더불어민주당 최인호 의원이 5년 연속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21일 최인호 의원실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최인호 국회의원(부산 사하갑)이 2020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18일 선정됐다. 20대 국회 첫 국정감사가 치러진 지난 2016년 이후 올해까지 총 5년 연속 수상이다.

더불어민주당은 매년 국정감사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국회의원을 선정해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여한다.

▲ (사진=국회의사당)

최 의원은 올해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북항재개발 난개발과 해운대 운촌마리나 특혜 의혹, 부산신항 개발사업 불법보상 등 부산 이슈를 집중 점검하고 날카롭게 지적해 해양수산부, 부산항만공사로부터 의미있는 답변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해양진흥공사 자본금 확충 답변을 이끌어내 코로나로 힘든 중소선사와 조선업에 지원을 확대하는 계기를 만들기도 했다.

학교 급식 중단으로 어려워진 친환경 농가, 이용객 급감으로 유동성 위기를 겪는 여객선사 등 코로나 피해업계에 대한 정부대책과 제도개선을 주문했고, 농촌 빈집을 활용한 스마트워크센터 조성 등 농촌 공간 재구성과 해양쓰레기 문제와 수질개선을 위한 환경개선특별회계 해양부문 신설 등 중장기적인 대책도 제안했다.

최인호 의원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해양도시 부산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정부정책이 올바르게 나아가도록 항상 견제하고, 필요한 부분은 적극 지원하는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재수 의원,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정무위원으로 코로나19 피해가 큰 금융 취약계층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제안에 앞장서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의원(부산 북·강서구 갑,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이 2020년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전재수 의원은 국정감사를 통해 정부의 코로나19 지원정책을 점검하고, 금융 취약계층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민생국감을 이끄는 역할을 훌륭히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 의원은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무고한 보험가입자들이 보험사기 가해자로 몰리고 있는 실태를 알리고, 암보험 지급기준 변경으로 인한 현장의 혼란을 재조명했다. 또한 법정최고금리를 초과한 고금리 대출문제를 지적해 관련 업권의 금리 인하를 이끌어 냈고, 불법사채시장으로 몰리고 있는 저신용자 문제와 카드론 다중채무자 문제, 청년부채 문제를 제기하며 정책 사각지대 보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가맹사업에서 자행되고 있는 불공정거래행위 실태를 공개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제도 개선과 제재 착수에 돌입하게 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로 언론과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전재수 의원은 “코로나19라는 비상 상황에서 치러진 국정감사였던 만큼, 국민의 삶과 민생 현안을 재조명하는 민생국감, 정책국감이 되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국정감사에서 지적한 문제들이 실질적으로 개선되도록 세심하게 챙겨나가겠다”고 밝혔다.

양병철 기자 bcyang2002@hanmail.net

<저작권자 © 시민사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