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산업평화상 시상식

기사승인 2019.11.16  19:56:23

공유
default_news_ad1

- 모범노동자 부문 박배옥, 김형석, 김상옥, 선은현 수상

▲ 제27회 부산광역 산업평화상 시상식이 13일 오전 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제27회 부산광역 산업평화상 시상식이 13일 오전 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오거돈 시장, 서영기 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 의장, 심상균 부산경총 회장,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수상자, 가족, 축하객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개최됐다.

산업평화상은 산업현장에서 노·사간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노동자 권익향상과 고용창출, 노사분규 예방 등 산업평화에 공헌한 사람을 선정, 시상하는 것으로 올해 산업평화상은 모범노동자 부문과 기업인 부문 각 4명씩과 산업평화공로상 부문 2명 등 총 1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모범노동자 부문은 박배옥 전국섬유유통노련 부산경남울산지역본부 의장, 김형석 전국건설산업노조 부산지역본부 본부장, 김상옥 코모도호텔노조 위원장, 선은현 씨앤에스해상연합노조 위원장이 수상했다.

기업인 부문은 최필선 (주)동호에이텍 사장, 유수홍 (주)대홍전기 대표이사, 김진호 (주)서한공업 대표이사, 박상범 제일전기공업(주) 전무이사가 선정됐고, 공로자 부문은 부산경찰청 노기수 경정과 부산고용노동청 진신국 근로감독관이 수상했다.

한편 이번 산업평화상 시상식은 전태일 열사 추모일에 개최되어 노동존중의 의미를 더했다.

박찬인 기자

<저작권자 © 시민사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