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신고리 원전 놓고 갈팡지팡 자유한국당 명확한 입장 밝혀야

기사승인 2017.07.21  16:05:42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홍준표 대표 체제의 자유한국당이 신고리 원전 문제를 놓고 내분에 휩싸였다.서병수 부산시장이 정부의 신고리 원전 5,6호기 가동 일시 중단 방침에 대해 환영입장을 밝히자 홍준표 대표가 당론과 배치된다며 제동을 걸고 나선 것이다.

홍준표 대표의 막말과 막무가내식 트집잡기는 어제오늘 일이 아니지만, 국민의 안전과 직결된 원전 안전문제를 놓고 같은 당 소속인 부산시장과 각을 세우는 것은 당 대표가 할 일이 아니다.

세계적인 추세인 탈핵과 친환경에너지 정책은 물론 국민의 안전을 도외시한 홍준표 대표의 이같은 발언은 대선 과정에서 자신이 밝힌 원자력발전소 건설을 지양하겠다는 입장과도 배치된다.

특히 홍준표 대표의 이와 같은 언급은 지방자치에 역행할 뿐만 아니라 중요한 국정현안을 놓고 대표와 단체장이 엇박자를 내는 것은 콩가루 집안이라는 것을 자인하는 것으로 국민들이 보기에 볼썽사납다.

자유한국당 부산시당 위원장인 이헌승 의원도 신고리 5, 6호기 문제와 관련해 최근 중앙당 특위가 만들어지기 전까지 당의 공식 입장이 없었다며, 홍준표 대표의 발언을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자유한국당은 이제라도 책임 있는 공당으로서의 면모를 갖춰 압도적 부산·울산·경남 시민은 물론 절대 다수의 국민들이 반대하는 신고리 원전 추가 건설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내놓길 촉구한다. (2017년 7월 20일)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저작권자 © 시민사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