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학 입학금을 폐지합시다”

기사승인 2016.10.19  15:33:52

공유
default_news_ad1

- 입학금 폐지를 위한 대학생 8510인 서명…국회 전달

과도한 입학금 폐지를 위한 8510명의 외침

“국회는 고등교육법 개정하여 학생들의 외침에 답하라”

입학금문제해결을위한청년대학생학부모시민사회공동행동(이하 공동행동)과 입학금 폐지 대학생 운동본부(이하 운동본부)는 18일 오전 11시 국회 앞에서 입학금 폐지를 촉구하는 8510명의 서명운동 결과를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이어서 국회로 이동하여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성엽 위원장에게 서명용지를 전달했다.

▲ (사진=참여연대민생희망본부)

입학금폐지공동행동과 입학금폐지대학생운동본부는 지난 9월 중순부터 입학금 반환소송 원고인단 모집과 함께 과도한 입학금의 폐지를 촉구하는 대학생들의 서명을 받아왔다. 건국대, 고려대, 홍익대, 경희대, 단국대, 항공대 6개 대학 총학생회와 전국한의과대학학생회연합이 학내에서 받은 서명만 8510명에 달한다.

이들에 따르면, 한 달 남짓한 시간에 이렇게 많은 학생들로부터 서명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그만큼 누적된 입학금 문제 해결에 대한 공감대가 컸기 때문에 가능했다. 다음주에는 “서명에 참여한 대학생들보다 더 많은 학생들이 입학금 반환소송의 원고로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들은 “오늘 우리 청년대학생들은 입학금 폐지를 바라는 8510인 대학생들의 외침이 담긴 이 서명 용지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 제출합니다. 현재 국회에는 이미 입학금 폐지 및 경감 내용을 담은 고등교육법 개정안이 다수 제출되어 있다. 국회는 다가오는 정기 국회에서 빠른 법안 심사와 처리를 통해 입학금 문제 해결을 바라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절절한 목소리에 대답해야 한다”고 강력히 요구했다.

양병철 기자

<저작권자 © 시민사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